NLP 학습용 데이터 구축 서비스 TEXTNET 


기술 대중화 시대,

차이는 데이터가 만듭니다.


누구나 접근할 수 있는 기술 자체는 더 이상 승부처가 아닙니다.

목적에 맞게 전략적인 설계를 바탕으로 구축한 학습 데이터 확보가 성공을 좌우합니다.


지금의 딥러닝을 있게 한 AI Guru 제프리 힌튼의 데이터셋 'ImageNet'에 어원을 둔 TEXTNET은

(주)스피링크가 운영하는 AI/챗봇을 위한 텍스트 데이터 설계 및 구축 서비스입니다.


TEXTNET은 삼성, LG, KT, SK 등 유수 대기업의 데이터 구축 파트너로 함께하며

금융, 마케팅, 콘텐츠, 메타버스, 서비스 기획, CS 등 다양한 도메인을 다루고 있습니다.

TEXTNET은 고객분들과 이런 일을 합니다.


  • 자사 NLP 기술을 타 고객사에 제공하고 계시다면,
    • TEXTNET 역할 1: 도메인(ex. 금융권)에 적합한 지식 자원 체계화
    • TEXTNET 역할 2: AI 엔진을 고려하여 최적의 학습 성능을 내기 위한 학습 데이터 설계
    • TEXTNET 역할 3: User 대화 분석을 통해 응답 오류 지점 파악, 보완 데이터 구축


  • 자사 NLP 기술 고도화 및 서비스화를 준비하고 계시다면,
    • TEXTNET 역할 1: 기술 구현 목적에 맞는 '정답 데이터'의 세밀한 설계와 구축
    • TEXTNET 역할 2: 짧은 이터레이션에 맞는 학습 전략 수립, 과정 평가를 바탕으로 학습 데이터 지속 보완
    • TEXTNET 역할 3: User 사용 양상 분석을 바탕으로 코어 엔진 기능 향상을 위한 학습 자원을 지속 설계 및 관리


  • 외부 NLP 기술 도입을 고려하고 계시다면,
    • TEXTNET 역할 1: Digital Transformation을 위한 기술 도입 전, 사내 정보 선별 및 체계화로 지식자원 구축
    • TEXTNET 역할 2: 도메인, 보유 데이터 특징, DT/DX를 위한 기술 적용에 대응하는 학습 데이터 설계 및 구축 

2022년 TEXTNET 주요 레퍼런스

작년의 경우, 기존 금융 분야와 더불어 마케팅, 서비스 기획, CS 등 다양한 도메인을 경험했습니다.

마케팅 분야


단 한 문장으로 고객을 사로잡는 hooking Text: 고객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"고품질 마케팅 메시지"


  • 고객사 의뢰 목적: 고객 성향별로 마케팅 메시지 문체를 다양하게 자동 생성해주는 AI모델 학습 데이터 구축
  • 고객사 피드백
    • 사전 연구 덕분인지 보는 눈이 다르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.
    • 데이터의 완성도를 따질 때 표면적으로만 평가하는 경우가 많았는데, TEXTNET에서는 데이터의 뉘앙스와 문체까지 살피며 미묘하게 달라지는 부분들을 캐치합니다.
    • (2022 HCLT 우수논문 선정: "성격유형별 문체 특성 기반 맞춤형 광고 메시지 자동생성 연구")
서비스기획 분야


도메인을 이해하는 AI 대화: 고객 접점 경험을 개선하는 "대화 시나리오 데이터"


  • 고객사 의뢰 목적: 육아 상담 전문가를 대화형 AI 모델에 녹여내어, AI 서비스 활용도를 높이고자 함
고객상담 분야


방치된 챗봇 대화를 개선: 고객 챗봇대화 분석과 도메인 지식자원 관리 


  • 고객사 의뢰 목적: 챗봇 이용 현황을 분석하고 고도화하여, AI 대화의 정확도와 만족도를 높이고자 함
    • 대고객 상담, 대기업 인사총무용 사내챗봇 등의 도메인, 챗봇 기술 특징, 언어학을 고려한 데이터 설계/구축 진행
    • Google Dialogflow 등 오픈소스 및 삼성그룹, sk그룹, LG그룹 등 국산 챗봇 빌더를 모두 활용 경험
    • 시나리오 분석, 컨버팅, test case / report 작성, QA, Intent 고도화, 학습용 데이터 구축 등 챗봇 모니터링과 고도화 전반의 process를 주도적으로 설계/실행
    • ▶️ (레퍼런스 보기) 챗봇 대화 관리 및 빌더 고도화 레퍼런스 보러가기
메타버스 분야


AI 대화에 생동감을 부여: 페르소나 AI대화모델 구현을 위한 학습 데이터 구축 


  • 고객사 의뢰 목적: 팬덤이 구축된 이용자들과 AI 가 대화를 함으로써 AI 서비스 활용도를 높이고자 함

주요 고객사

2020년 서비스 런칭 이후 유수 대기업, 금융사, 공공기관과의 협업을 진행했습니다.

TEXTNET과 파트너십 맺기

AI와의 상호작용 혁신을 위한 협업 파트너를 찾고 계신다면, 아래 링크를 통해 온라인 미팅을 잡으실 수 있습니다.

TEXTNET이 다뤄보지 않았던 분야라도 함께 머리를 맞대볼 수 있는 도전적인 기회를 기대합니다.


사업자명. 주식회사 스피링크 | 대표자명. 고경민

E-mail. cs@textnet.kr

Addr. 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 366 트윈시티 남산 오피스동 패스트파이브 서울역점 807호, 812호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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